EZ EZViwe

청소년을 위한 우리 음악여행

용인신문 기자  2004.01.13 18:30:00

기사프린트

경기도립국악단(예술감독 이준호)이 오는 16일 오후7시, 17일 오후5시 경기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48회 정기연주회 ‘청소년을 위한 우리 음악 여행’을 개최한다.

도립국악단은 이번 연주회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꼭 보고싶은 공연이 되도록 연주 외에 악기 해설과 국악기 전시 등 특별 이벤트까지 곁들여 준비했다.

특히 국악을 접할 기회가 드물었던 청소년들이 지루하거나 생소한 느낌을 갖지 않도록 흥겹고 이해하기 쉬우면서도 대중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번 공연에는 도립국악단의 관현악을 바탕으로 도립국악단 민요팀과 MBC 드라마 ‘대장금’의 주제곡을 불렀던 어린이 합창단, 그리고 국립국악원의 민속연주단원이 협연자로 나선다.

이번 공연에서는 언제 들어도 힘있고 웅장한 재일작곡가 양방언의 히트작인 프론티어와 국악단 민요팀 김정선의 국악가요 ‘가시버시사랑’ ‘배띄워라’, 어린이 합창단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듣는 ‘대장금 주제곡’과 ‘산도깨비’ ‘소금장수’ 등이 연주된다.

또 이번 공연 말미는 판소리 춘향가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사랑가 대목과 국악관현악단과 사물놀이의 협연으로 듣는 신모듬으로 장식, 관객들의 넋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031)230-3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