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자제품 부품 생산 및 조립에 선두

용인신문 기자  2004.01.13 18:46:00

기사프린트

   
 
전자제품 포장재 및 부자재 부품 생산을 비롯 전자제품 조립 등 전문 제조 기업으로 자리를 확고히 굳힌 (주)영동 아이 앤 디(대표이사 전항식).

영동 아이 앤 디는 당초 전자제품 포장재 생산으로 출발해 IMF 전에 포장업체로서는 상상할 수 없는 업종 변신을 시도, 전자부품 부자재 및 전자제품 조립 생산 업체로 전환함으로써 위기를 호기로 만들어 낸 회사다.

물론 업종 변신에 따른 어려움이 전혀 없던 것은 아니지만 전 사원의 단결력을 끌어내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전 대표의 강인한 추진력이 오늘의 아이앤디를 있게했다. “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정확한 시장분석력, 정보력, 그리고 판단력과 추진력 등이 어우러진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김진균 상무는 전항식 대표의 정확하고 불도저 같은 추진력 등이 있어 오늘의 영동 아이 앤 디가 있을수 있었음을 강조한다. 지난 1992년 창사 이래 ‘우리는 하나씩 바꾸고 반드시 실천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경영 합리화 운동을 전개해 품질보증 시스템인 ISO 9001 인증취득과 동시에 100ppm 인증취득, 사내종합전산 시스템 개발 등을 이뤄낸 영동 아이 앤 디.

이 회사의 성공 비법은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 설비투자 및 R&D 투자를 심으로 연구 개발을 끊임없이 해오면서 고객이 무엇을 요구할 것인가를 먼저 생각해내는 발빠른 분석과 판단 이에 더해 생산과 판매에 있어 고객 만족 실현은 매우 중요하다.

품질 경영만이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며 대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전항식 대표의 경영 철학은 자연스레 이 회사의 매출 신장을 끌어내고 있다.

(주)영동 아이 앤 디가 생산하는 제품은 우선 부자재 부품면에서 LCD 모니터, 노트 PC, 아답터, 핸드폰, DVD, CD롬, TV, 가전제품 등의 PCB 보호를 위한 Insulator 소재, 기어 및 롤러의 마모방지·접착력 강화를 위한 각종 양면 테이프류, 제품에서 발생되는 열차단, 소음차단, Vibration 방지 등에 사용하는 부품 등이 있다.

전자제품 포장재 분야에서는 제품 완충 포장 및 단순 포장 이외에 전자제품의 정밀 부품 및 광학기계의 보호를 위한 대전방지처리 백, 방청필름, 난연성 필름 등 각종 기능성 합성수지 부품이 있으며, 전자제품 조립분야로는 화장품 냉장고 이외에 노트 피시 옵션 제품인 Slice Ass`$$`y, PR Ass`$$`y와 CD 롬, DVD Ass`$$`y 등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화장품 냉장고를 대체할 LED형광전광판을 연구 개발 중으로 4월경부터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그동안 (주)영동 아이 앤 디는 공정내 제안제도를 통해 공정 개선 실현은 물론 간이 자동화 및 인라인화, fool-proof 등을 끊임없이 추진하면서 ‘하나씩 바꾸고 실천’하는 슬로건을 달성해 내고 있다. 이와함께 정도 경영으로 신용보증기금 유망중소기업 및 경기도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전자부품 부문 single ppm 인증취득을 추가로 해 2품목을 보유했고, 2003년 4월에는 제9회 싱글 ppm 품질 혁신 경진대회에서 싱글 ppm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대내외의 인정을 받고 있다.

“항상 새롭게 도전해야 하고,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하는 게 현실 아닙니까.”

영동 아이 앤 디는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대내외 교육훈련 및 직무관련 자격 취득 등 자기 개발 노력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뿐만아니라 일하는 분위기 조성 및 노사화합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2003년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 ISO 9001 인증을 중국에서 취득해 현재 한국과 동일한 생산제품을 원가 및 품질 코스트로 다시한번 도전, 세계로 도약하는 (주)영동 아이 앤 디는 2004년도에도 새로운 경영 철학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세계 최고를 향해 전진할 의욕이 넘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