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태교는 즐거운 임신기간을 보내는 것”

용인신문 기자  2004.10.22 13:12:00

기사프린트

   
 
아기에게 친근한 병원 ‘메디파크’가 지난 21일 목요일 분당 수내동 롯데백화점 6층 문화홀에서 ‘제4회 메디파크 출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00여명의 임산부를 비롯한 여성들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웰빙체조교실에 이어 2부 ‘임신 중 궁금증과 그 해답’이라는 주제로 메디파크 김희수 원장의 강의가 이어졌다.

3부 이럴땐 어떻하죠? 와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한편, 메디파크는 ‘우리아기 방 꾸미기 교실’을 무료강의하고 있어 엄마가 아기를 위해 직접 만드는 소품은 아기를 기다리는 엄마를 더욱 즐겁게 함에 따라 관심 있는 예비엄마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이외에도 메디파크는 웰빙태교교실, 직장인을 위한 태교 요가반, 임산부 체조교실, 사랑의 터치교실 등 산모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웰빙 태교교실

태교는 아기를 학습시키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임신기간을 보내면서 아기에게 바른 심성을 심어주는데 있다.
임산부가 불안하지 않고 즐겁게 임신기간을 보내고 기쁜 마음으로 출산을 맞이할 수 있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 4:00~5:30
-비용 : 5만원 / 4주

■ 직장인을 위한 태교 육」?

웰빙태교와 요가(체조)를 함께 함으로써 즐거운 태교법과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순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 7:00~9:00
-비용 : 6만원 / 4주

■ 임산부 체조교실

임신을 하게 되면 몸이 무거워지고 쉽게 피로를 느낀다. 또 신경이 예민해져 사소한 일에도 짜증을 나게 된다.
이와 관련, 체조는 임신에 따른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게 도와주며 미리 몸을 단련시켜 순산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한다.
특히 무엇보다 아기가 엄마뱃속에서 성장하는데 좋은 환경을 제공해 태아의 성장발달과 두뇌발달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대상 : 임신 20주 이상의 예비 산모
-시간 : 월․목반, 화․금반(주2회)
-비용 : 5만원 / 4주

■ 사랑의 터치 교실

아기 마사지란 아기와 엄마가 서로 간에 신체적인 접촉으로 행해지는 사랑의 전달방법이다.
촉각이 예민한 아기의 두뇌 발달과 성장발육을 돕고 엄마와의 접촉을 통해 사회성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
아기와 함께 참여해 마사지의 방법, 배앓이 완 마사지, 운동 마사지와 같은 특수 마사지를 배우고 아기 달래는 방법, 육아상식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상 : 3세미만의 아기와 엄마
-시간 : 매주 수요일 오전 11:00~12:00
-비용 : 3만원 / 4주
문의)622-7000, 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