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젤리 미술관은 제 3회 안젤리 미술관 어린이 미술공모전’을 오는 16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이 공모전은 어린이들의 인성교육, 창의력신장, 미술영재 발굴을 위한 취지로 치러지며 유아(만5세 이상)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표현, 봄, 미래의 꿈’ 등을 주제로 한다.
안젤리 미술 공모전은 기존에 해오던 종이 위(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는 것만이 아니라 우리 생활 주변에 널려진 일상품이나 사용할 수 없어 버려진 기물들을 이용한 다양한 재료를 매체(화선지, 골판지, 플라스틱 재활용지, 캔버스, 헝겊, 나무판, 등)를 사용하여 주변의 어떤 것도 미술화 시킬 수 있는 ‘미술의 생활화’에 접근하는 특화된 공모전이다.
다만, 출품작 크기는 8절지 내외로 한다. 또 기존의 물감이나 크레용, 색연필로만 표현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미술화 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계기가 된다.
쉽고, 즐겁고, 행복하게 미술 속에서 생활할 수 있는 동기를 마련해 어린 시절부터 그림과 놀이하면서 미와 인간다움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수상작들은 5월 5일부터 6월 13일까지 2개월간 안젤리미술관에서 전시한다. 수상작은 미술관블로그 및 문자전송하며 시상식은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1시에 실시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입상자에 한해 전시 및 소정의 액자비가 있다.
출품작 접수 주소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이원로244(묵리724-4)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문의:010-3933-5304, 010-3067-7221, 홈페이지 https://www.angeliartmuseum.net 등에서 하면 된다.
한편, 수상작 전시 기간중 안젤리 미술관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캔버스에 상상화 그리기와 도자기 컵에 그림 그려 굽기 등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