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형수(왼쪽) 천세명 원장 |
척추·디스크 수술 및 비수술 전문센터
척추에 대한 다양한 치료 가능한 병원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치료를 시행해 신체기능을 회복시키고 사회생활로의 빠른 복귀는 물론 교육을 통한 재발방지와 질환예방을 치료원칙으로 삼았습니다. 환자가 최우선의 중심에 있으며 비수술적치료를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혹시 수술 적 치료가 필요할 경우는 최소 침습 방법으로 시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지난 2011년 8월, 관계가 돈독한 친구 사이이며 신경외과 전문의였던 천세명 원장과 김형수 원장은 신경외과전문병원 개원에 의기투합했다. 처인구 김량장동 아이렉스타워 5층을 진료실로, 6층을 입원병실로 정하고 신경외과전문병원의 막을 올렸다.
약 5000㎡의 연면적에 29병상을 꾸몄다. 환자와 직원 식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한편,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간호인력 10명을 비롯해 행정을 맡은 직원까지 25명이 신경외과 특화병원으로 문을 열었다.
자기공명영상촬영기와 디지털 엑스선 촬영기, 전신체열진단기, 골밀도진단기, 다원화진단기 등 최신기계와 진단검사의학, 물리치료, 방사선 등 검사와 치료실을 갖추고 목 부위부터 허리로 가는 척추관련 치료를 시작한 것.
이미 21세기병원, 삼성의료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등에서 오랜 동안 치료를 경험했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가장 올바른 치료를 제공할 수 있고 첨단 장비는 그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아주대병원, 삼성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 경희의료원, 한림대병원 등과 협약도 맺었다. 허리편한 신경외과만의 치료원칙에 따라 약물과 운동으로, 최신 기술로 비 수술치료를 우선으로 하며 수술을 했을 경우에도 두 원장이 공유함으로써 의사공백의 걱정을 없앴다.
특히 수술을 집도한 원장이 환부의 치료와 실 제거까지를 직접 시행하기 때문에 입원기간이 짧아졌고 환자가 필요한 진료보다는 원장의 판단에 의한 진료를 함으로써 환자의 불필요한 지출도 막고 있다.
씨름협회, 축구협회, 배드민턴협회, 풋살협회, 중앙시장상인회 등 지역의 10여 곳과 협약을 체결하고 혜택을 주고 있다.
지역의 전문병원 역할을 위해 두 원장이 병원 오픈할 때부터 생각했던 일을 실천하는 것이다. 협약 맺은 단체에 스포츠 인들이 많다보니 지인을 소개하는 등 입소문은 꼬리를 물었고 스포츠인의 친구인 연예인까지 병원을 찾는 결과를 가져왔다.
아직 용인지역은 연예인이 찾는 병원이라 하면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은 지역이기에 입소문으로 점점 환자가 느는 상태다.
특화된 병원으로써 허리편한 신경외과의 특징적 치료술을 알아보면 항상 압력을 받고 있는 디스크들은 한번 손상되면 자연치료가 어렵다. ‘무중력 감압치료’는 수술을 하지 않고 척추의 압력을 낮춰 유액, 영양분, 산소가 디스크 안으로 이동하는 것을 촉진하고 디스크를 수축시켜 손상된 추간판을 치료한다.
기존에 척추유합술을 2마디 이상 시술했다면 고정된 분절로 인해 약 5년이 지나면 위, 아래 분절에 디스크나 협착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허리편한 신경외과에서는 정상적인 척추운동범위를 유지할 수 있는 ‘연성 고정술’을 시행한다.
척추 불안정을 동반한 협착증이나 요추 전방 전위증인 환자가 다른 비수술치료에 호전이 없는 경우 척추 유합술 치료가 필요하다. 이 경우 기존의 큰 피부 절개와 광범위한 근육 손상, 다량의 출혈 등 문제점이 있었다. 허리편한 신경외과에서는 3~4cm 정도의 피부절개를 통해 ‘최소 침습 척추수술 장비’를 이용해 기존의 문제점을 극복했다.
그 외에도 경막외 신경성형술, 경피적 고주파 수핵성형술, 미세현미경 디스크제거술, 척추체 성형술 및 척추체 풍선 성형술, 목디스크의 유합술 및 인공디스크 치환술 등 허리편한 신경외과만의 방법으로 환자들의 허리를 편하게 도움주고 있다.
허리편한 신경외과의 원무부를 맡고 있는 강형환 부장은 “꼼꼼한 두 원장이 오직 환자의 편에서 욕심 부리지 않고 진료하기 때문에 오히려 큰 병원보다 환자들에게 더욱 큰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며 “특화병원의 장점을 살려 지역민의 허리편한 삶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진료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30까지며 토요일은 13:30까지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진료에 관한 문의는 대표전화 031-321-0505로 전화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 금령로 64. 아이렉스타워 5층과 6층이 병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