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신문] 올해 용인시에 임용예정인 188명의 새내기 공직자들이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한라인재개발원에서 ‘공직입문과정’ 교육을 받고 있다. 청년실업이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1순위 직업으로 꼽히고 있는 공무원으로 뽑힌 예비 공직자들의 표정에서 안도감과 기대감이 보인다.
사진은 지난 4일 교육중인 새내기 공직자들이 격려차 찾은 백군기 시장과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용인신문] 올해 용인시에 임용예정인 188명의 새내기 공직자들이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한라인재개발원에서 ‘공직입문과정’ 교육을 받고 있다. 청년실업이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1순위 직업으로 꼽히고 있는 공무원으로 뽑힌 예비 공직자들의 표정에서 안도감과 기대감이 보인다.
사진은 지난 4일 교육중인 새내기 공직자들이 격려차 찾은 백군기 시장과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최우수기관 현판 용인신문 | 성평등가족부가 전국 청소년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청소년쉼터 종합평가에서 ‘용인푸른꿈단기청소년쉼터’와 ‘용인푸른꿈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평가에 이어 올해에도 최우수기관 현판을 수상했다. 청소년쉼터 종합평가는 3년마다 전국 청소년쉼터를 대상으로 ▲조직운영 및 재정 ▲인력자원 관리 및 직원 복지 ▲시설환경 및 안전관리 ▲청소년이용률 및 권리보호 ▲프로그램 및 서비스 효율성 ▲지역사회연계 활성화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지난 2019년에 실시한 종합평가에서 ‘용인푸른꿈단기청소년쉼터’가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최우수 현판을 수상한데 있어 2022년 종합평가에서는 ‘용인푸른꿈중장기청소년쉼터’가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최우수 현판을 수상했다. 이어 올해에도 (사)푸른꿈청소년상담원 산하 두 청소년쉼터가 성평등가족부 최우수 현판을 수상하며 뛰어난 운영 능력과 가정 밖 청소년 보호에 있어 최우수기관으로서 입지를 굳히었음을 볼 수 있다. (사)푸른꿈청소년상담원 오수생 원장은 “가정 밖 청소년들을 안정되게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과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이루어가도록 지원하는 쉼터가 되겠다”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영화 관람을 마친 조합원과 지역주민들이 흡족한 미소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용인신문 | 기흥농협(조합장 한규혁)은 지난 13일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영화관’을 운영해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찾아가는 영화관’은 농협중앙회와 한국영상자료원이 협력해 문화적으로 소외된 농촌지역 복지향상을 위해 펼치는 지역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날 기흥농협은 쌀로 만든 간식을 제공하며 쌀 소비 촉진을 동참해 달라고 홍보하고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한규혁 조합장은 “찾아가는 영화관은 우리 지역의 문화 복지 시설 부족에 따른 복지향상 차원에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복지사업을 발굴해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용인신문 | 용인신문 창간 3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용인신문은 창간 이래 묵묵히 언론의 소명을 실천하며 지역 발전과 밝은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오셨습니다. 시민의 입과 귀와 눈이 되어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용인신문이 용인의 역사를 100년, 200년 써내려 가는 지역 언론 사랑방의 역할을 지속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용인신문 | 용인신문 창간 3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33년간 용인시를 대표하는 언론으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지역 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신 김종경 대표님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쌓아온 신뢰와 사명감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110만 용인 시민의 사랑 속에 명실상부한 대표 신문사로 자리매김할 것을 믿습니다. 용인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용인신문 | 용인신문 창간 3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1992년 창간 이후 늘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용인의 중심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셨습니다. 앞으로도 용인 시민의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하며 독자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의 화합과 희망을 전하는 중심축이 되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지역 발전을 위한 중요한 가치를 전달하는 용인신문의 더욱 큰 활약을 기흥농협은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