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공단의 건강검진 체험사례의 발굴·전파로 검진참여를 확대하고 검진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건강검진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공모전은 일반‧생애‧영유아‧암‧학교밖청소년 건강검진을 대상으로 △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 발견·치료로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례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을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생활을 실천한 사례 △공단 건강검진과 관련된 미담사례 등이 주제며 외국인과 재외국민을 포함한 전 국민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체험 수기는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한 공모서식 3~4페이지 이내 또는 원고지 18~20매 분량으로 작성해 내달 31일 18시까지 이메일(jeh@nhis.or.kr)이나 우편(강원도 원주시 건강로 32,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관리실)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9월 29일(금)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일반‧생애‧영유아‧암검진 부문 당선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3명) 각 100만원, 장려상(10명) 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부문 당선자에게는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5명) 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공단관계자는 “자신의 귀중한 체험담을 통해 사람들에게 감명과 희망을 전할 많은 응모를 기대하며 공단도 전 국민이 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