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가정의 달과 세계인의 날이 있는 5월을 맞이해 다문화가족 합창대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한다.
오는 5월 29일 오후 2시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되는 제 1회 전국 다문화가족 합창대회에는 경기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모든 다문화가족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결혼이민자를 중심으로 배우자, 부모, 자녀 등 다문화가족 단위로 참여해야 하고 1가족이 단독으로 참여 할 수도 있으며 최대 다섯 가족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 할 수도 있다. 다만 가족 구성원 중에 프로가 포함되어 있으면 출전이 제한된다.
예선은 5월 14일(토)에 경기도청에서 실시되며, 예선 참가가 어려운 팀은 동영상 제출로도 예심을 대신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노래 자체보다는 가족 간의 화합이 목적이기 때문에 부모, 결혼이민자, 자녀 3대가 함께 참여할 경우 가산점 5점이 부여되며 우수 팀에 대해서는 경기도자사 상장과 최우수 1팀에 200만원 등 총 11개 본선 진출팀에 대해 성적에 따라 200만원에서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신청서와 다문화가족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여 오는 27일까지 접수처에 직접방문 하거나 Fax, E-mail, 우편 등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http://www.gg.go.kr)→ 도정 소식 → 공고 고시 → 『제1회 전국 다문화가족 합창대회』안내를 참조하거나 경기도 다문화가족과(031-8008-250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