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에 유명했던 오사야를 기억하시나요?
생활의 달인을 비롯해 여러 번 방송 출연했었던 오사야. 식사시간 웨이팅도 심하고 인기 많았었는데 2016년 여름 갑자기 폐업했지요. 그 뒤 달인 사장님은 유명을 달리하시고……. 일 년 뒤쯤 멀지 않은 곳에 시노야라는 이름으로 수제자님께서 재 오픈!
풍덕천동 번화가에 수지우동이라는 간판으로 자그마하게 자리잡은 곳이에요.
기본 우동 4500부터 가장 비싼 튀김붓가케가 1만원. 착한 가격에 제대로된 사누끼 우동과 튀김을 맛볼 수 있는 곳! 사실 예전 오사야는 기대를 너무 많이 한 탓인지 만족도가 낮았었는데 시노야는 맛본 메뉴들은 모두 흡족했네요.
잘 졸여진 달콤 유부토핑이 올라간 기쯔네 우동은 제대로 우려낸 국물, 탄력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면발까지 마음에 들어 한 그릇 금새 뚝딱했어요.
튀김 붓가케는 짭쪼름한 쯔유에 비벼먹는 냉우동인데 그 위에 튀김 셋트 구성 그대로. 차가운 우동면은 한층 더 탱글탱글. 생강향이 코끝과 입안에서 살며시. 예전 오사야보다 훨씬 맘에 들었습니다.
튀김은 전문점이라고 해도 될 만큼 괜찮았는데 한입 베어물 때마다, 식용유 CF처럼 바삭! 소리……아시죠?
사이드 메뉴 없이 깔끔한 자루우동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는 찌구다마붓가케나 튀김붓가게 추천드려요.
돈까스, 치킨 가라아게도 잡냄새 없이 기본 이상이었습니다. 돈까스 셋트는 기본 가쓰오우동도 나오고, 밥은 원하는 대로 주셔서 양 많은 남자 분들도 든든하시겠더라구요.
입맛이 개인 취향이긴 하지만 가격도 맛도 줄서는 맛집 야마다야나 겐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시노야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용인에 자리 잡고 있으니 점수 더 많이~자신있게 추천드려요.
크림도 소고기우동, 카레우동, 덮밥류도 맛보러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시노야
전화 031-890-6966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로 129번길 6-6
영업시간 11:30~9:00
평일브레이크 3:00~5:00/수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