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봄 입맛 깨우는 송어요리
[용인신문] 연어과에 속하며 붉은빛을 띠고, 미네랄 성분으로 기력 회복과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A, E 성분으로 면역력 강화에 보탬이 되어 요즘 같은 시기에 꼭 먹어줘야 하는 생선은?
바로 송어입니다. 언뜻 보면 연어로 착각할 수 있지만 연어보다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가지고 있고 매운탕, 찜, 조림, 스테이크 등 여러 가지 조리법으로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데요, 이런 송어를 아주 맛있게 요리하는 용인맛집 ‘청호골 송어’를 소개해 드릴게요.
원래는 판교 운중동에서 소문난 판교 맛집으로 자리를 잡고 영업하다가 몇 해 전 수지구 신봉동으로 이전했는데요, 원래 좋아하던 곳이라 용인으로 옮겨와 너무 반갑더라구요.
주문하고 나면 바로 미역국부터 샐러드, 송어 튀김 등 다양한 기본 찬들이 나오는데 애피타이저 겸 맛보고 있으면 잠시 후 주인공 송어회가 고운 색을 뽐내며 등장합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보통 송어회는 여러 가지 야채에 초고추장과 마늘 참기름을 양념한 뒤 고소한 콩가루까지 넣어 함께 먹으면 맛도 일품이고, 영양상으로도 아주 좋다고 하니 직원분이 알려주시는 방법대로 꼭 한번 드셔보세요.
‘청호골 송어’에서 빠뜨리지 않고 꼭 챙겨 맛봐야 하는 메뉴는 매운탕인데요, 그냥 기본 매운탕도 좋지만 시원한 맛이 배가 되는 참게 추가를 강력 추천 드리니 잊지 말고 꼭 주문하세요. 매운탕에 칼국수 사리까지 챙겨 먹고 나면 배도 든든, 몸도 튼튼, 방문할 때마다 너무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송어는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도 좋고 두뇌발달과 골다공증, 빈혈 예방까지 온 가족 외식 메뉴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것 같아요. 환절기라 더 힘든 요즘, 식구들과 영양 보충하러 한번 다녀오세요.